
“프리미엄 리마스터 에디션”이라는 타이틀로, 오는 9월 24일부터 단품판이 하나씩 발매될 예정이며, 또한 그간 DVD로 발매되지 않아서 팬들을 애타게 만들었던 <긴레이> 시리즈 세 작품도 포함된다.
기존의 박스판과는 달리 단품으로만 발매되어 소장가치면에선 다소 부족할지 몰라도 그 내용은 박스판의 그것을 훌쩍 넘어선다. 총 7화로 이루어진 본편이 4장의 디스크에 담겨 나오며, 5번째 장에는 긴레이 시리즈 3부작(<맨발의 긴레이> <철완 긴레이> <푸른 눈동자의 긴레이>)이 수록된다.
영상은 35mm 오리지널 네가 원판에서 텔레시네한 콤포넌트 디지털 마스터를 최신 시스템으로 리마스터링. 기존 박스판의 화질도 상당했지만, 그 당시 기술적으로 불가능했던 화면의 스크래치나 먼지, 헐레이션, 얼룩 등을 수정했다고 한다. 화면비는 4:3 스탠더드 사이즈. 본편 영상은 24프레임 프로그레시브 방식으로 수록되며, 화질을 최우선시한 하이 비트레이트 사양이다.
박스판의 일본어 더빙은 돌비디지털 2.0 스테레오 방식이었으나, 이번에는 무압축의 리니어 PCM으로 변경. 박력 넘치는 오케스트라 음향을 더욱 생생한 음질로 들을 수 있게 했다. 영어 더빙과 오디오 코멘터리는 돌비디지털로 수록된다.
또한 챕터구분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드라마 연속재생 챕터”, “게이지 챕터”, “디렉터즈 챕터” 등이 추가되며, “Footage 액세스 기능”을 통한 에피소드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스폐셜피쳐는 기존 박스판과 동일한 컨텐츠가 담겨져 나오는데, 여기에 BGM을 맡은 바르샤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퍼포먼스 영상과 캐릭터 도감 등이 추가된다. 또한 오디오 코멘터리도 포함된다.
국내에서도 DVD애니가 발매한 <자이언트 로보> 박스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는데, 과연 이번 “프리미엄 리마스터 에디션”도 국내에서 소개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4차출처 CUG, 3차출처 신비로 애니피아동호회, 2차출처 ianicafe, 소식출처 임프레스 왓치(길다;;)
드디어 제가 가진 작품도 리뉴얼 광풍의 가련한 희생양이 되었군요_no 게다가 긴레이 3부작까지 끼게 되면 살 수 밖에 없잖앗!!!!(콰쾅!!)+_+
덧글
당신은 이미 지갑이 거덜나있다![쿠궁]
(태연한 척 말하고 있지만 왼손과 왼발이 동시에 나가고 있다)
구어어어어엉~(너 돈 없잖아-)
EST_// 자신을 속여선 안되는 겁니닷! 마음의 눈을 뜨세요!
andre// 캬오오오오~! 란 소릴내고 싶어요_no
하.지.만 총알은...OTL.
산왕// 이 소식을 키시리아 님께~~~(콰쾅!)
알트아이젠// 리뉴얼만 하는 걸 보니 애니계가 정말 안좋긴 한가 봅니다;;
SARG// 오, 혹시 아직 안보셨다면 극력 추천드립니다.-_-)b
chronora// 저도 바라마지 않는 일입니다만 요코야마 미쯔테루가 올 초에 돌아가셨으니...._no(믿는다! 이마가와 야스히로!)